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뉴스 정리

오스템임플란트 코스닥 상장폐지 확정

by 몽주임_Money 2023. 8. 2.
반응형

오스템임플란트 코스닥 상장폐지 확정
오스템임플란트 코스닥 상장폐지 확정

오스템임플란트 코스닥 상장폐지 확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스템임플란트(048260)에 대한 중요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코스닥시장에서의 상장 폐지가 확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오스템임플란트는 오는 14일에 자진 상장폐지가 이루어지게 될 예정입니다.

지난 6월 28일, 오스템임플란트는 임시주주총회 결의를 거쳐 한국거래소에 자진 상장폐지를 신청한 뒤, 이에 대해 거래소의 기업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상장폐지가 승인되었습니다.

상장폐지 전 정리매매 기간은 오는 3일부터 11일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 투자자들은 주식을 정리하고 처리할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2][3]. 사모펀드 MBK파트너스와 유니슨캐피탈코리아(UCK)의 컨소시엄인 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는 오스템임플란트의 주식을 공개매수하고 자발적 상장폐지를 추진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에 대한 상장폐지 관련하여 추가적인 정보나 자세한 내용은 오스템임플란트의 공시 내용 및 기타 뉴스 매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상장폐지관련 일정

상장폐지 일정 : 23.08.14

정리매매 기간 : 23.08.03 ~ 23.08.11


오스템임플란트 자발적 상장폐지

제공된 정보를 토대로 볼 때, 오스템임플란트가 구체적인 사유로 주식시장에서 자발적 상장폐지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여러가지 내용을 고려해볼때 자발적 상장폐지 결정의 배경에는 아래와 같은 사항들이 고려된 것으로 보입니다.

 

1. 소수주주의 간섭 회피 : 자발적 상장폐지 사유 중 하나는 회사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소수주주의 간섭을 방지하여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함.

 

2. 상장의 이점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것: 또 다른 이유는 자본 및 시장 효과에 대한 접근을 포함하여 주식 거래소에 상장할 때 발생하는 이점과 기회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3. 대주주의 상장폐지 결정 : 사모펀드인 대주주 Dentistry Investment가 회사의 전반적인 가치를 높이기 위해 상장폐지 결정을 내렸다고 언급. 나아가 과거 대형 횡령 사건 등 도전에 직면해 의사결정 과정에 영향을 미쳐 자진 상장폐지를 추진했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회사의 상장 폐지 후 계획 및 향후 조치 계획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 및 업데이트는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의 최신 정보 또는 스임트란의 공식 발표가 필요합니다. 검색 결과에 제공된 정보가 스플트의 상장 폐지 후 활동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회사의 향후 행동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위해 보다 포괄적이고 최신의 출처를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횡령사건

오스템임플란트는 2021년 재무관리팀장으로 재직 중이던 직원 중 1명이 회삿돈을 횡령하는 대형 횡령사건이 발생하여 회사자본의 무려 108.18%를 차지하는 22억 1500만 원에 달하는 막대한 횡령사건이 발생하였고, 이 사건으로 인해 2021년 12월 31일 형사고소가 진행되었습니다.

 

횡령의 경중으로 인하여 회사의 주식거래가 정지되고, 증권거래소 상장의 적합성을 심사하는 실질적인 심사절차를 거치게 되었는데, 이 경우 적용되는 회사가 자본금의 5% 이상을 횡령하였을 때에는 증권거래소 상장폐지요건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중항소를 포함한 상장폐지 전 과정은 최대 2년까지 소요될 수 있으며, 회사의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후 최종 결정할 예정입니다. 

반응형